(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추가경정예산(추경)을 신속하게 집행해 소상공인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25일 주재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방역 조치 연장·강화로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대한 걱정이 앞선다"며 "국회 협조로 어제 새벽에 통과된 추경안을 신속하게 집행해 조금이라도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상황을 하루빨리 진정시키고 생업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 확산과 통제의 기로에 서 있다"면서 "정부와 지자체가 모든 방역 역량과 행정력을 집중하고, 국민이 함께 힘을 모아 총력전을 펼쳐야 하는 절체절명의 시간"이라고 호소했다.

비수도권의 확산세가 가장 우려되는데 그에 대한 대책으로 비수도권에서도 내일부터 거리두기 단계를 3단계로 일괄 상향하는 등 강화된 방역조치를 시행한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수도권과 비수도권,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합심해 전국적 차원에서 범국가 총력체제로 대응해야 한다"며 "정부와 지자체, 국민이 함께 경각심을 가지고 힘을 모으면 위기를 극복하고 집단면역과 일상회복, 민생회복의 시간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독려했다.

이어 "지금과 같은 거리두기 단계가 지속하면 민생경제뿐 아니라 교육과 돌봄에도 큰 어려움이 생긴다"며 "정부는 코로나 확산세를 안정시키면서 백신 접종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ywsh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