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 사례를 늘려가야 한다고 말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2일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자금, 설비, 유통망 등 대기업의 자원과 중소기업의 기술 및 아이디어, 정부 지원의 삼박자 등이 어우러져 상생협력 모델을 창출해온 성과를 점검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가 중소기업 육성에 역점을 두고 있다"며 "상생협력 모범사례가 늘어나고 있고 공정경제를 위한 법 개정을 이뤘다"고 말했다.

제2의 벤처 붐으로 중소기업의 수출이 늘어나는 등 긍정적인 측면이 있지만 중소기업 전체로 보면 볕을 쬘 수 있는 기업과 그렇지 않은 기업 간의 차이가 발생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문 대통령은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판매 등 시대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정부 정책의 흐름을 잘 타는 소상공인도 있지만, 제도가 있다는 것을 모르고 적응을 잘하지 못하는 소상공인도 있어 격차가 크다"며 "제도가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하고 효율적으로 홍보를 해 상생협력 모범사례가 확산되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세상이 빠르게 변하는 만큼 중소기업 정책도 빠르게 변해야 한다. 무엇보다도 현장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 반영하라"고 덧붙였다.

ywsh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