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제공]



(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김경림 기자 = LG에너지솔루션(이하 LG엔솔)이 풍산DAK에 지분 투자를 추진한다.

2차전지 수직계열화 차원에서 리드탭(lead tab) 필름 사업을 LG엔솔 밸류 체인에 포함시키기 위한 투자 건이다.

1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LG엔솔은 풍산DAK와 풍산특수금속에 지분 투자를 결정하고, 기업가치 측정과 투자 규모 등을 놓고 내부 논의에 들어갔다.

이번 투자는 사실상 풍산DAK에 대한 지분을 확보하기 위한 성격이 짙다.

풍산특수금속은 풍산DAK의 지분 95.71%를 보유한 최대 주주로, LG엔솔은 풍산DAK뿐 아니라 풍산특수금속에 대한 지분 투자로 DAK에 대한 지배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LG엔솔 측은 이번주 두 회사에 대한 투자 규모를 정하고, 내주 초 해당 건에 대한 대표 보고를 진행한다.

풍산DAK는 2차전지 핵심소재인 '리드탭'의 원소재와 리드탭 가공 장비를 생산하는 회사로, 국내 유일의 파우치(Pouch)형 2차전지용 전극단자 소재를 가공하는 전용 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리드탭은 2차전지의 양극과 음극에 연결돼 외부로 전기를 입·출력하는 전극 단자다.

2차전지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전기를 외부로 내보내는 통로(단자) 역할을 하는 핵심 부품 중 하나다.

차세대 2차 전지로 평가받는 리튬황, 리튬메탈 등 전고체 배터리에도 사용되는 필수 소재다.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은 풍산DAK로부터 2차전지 리드탭 제품을 공급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풍산DAK는 지난해 2분기 이후 50%에 가까운 매출액 확대로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들어선 것으로 평가받는다.

jwchoi2@yna.co.kr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