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주최한 한국판 버핏과의 점심으로 불리는 '갓생 한끼' 행사에 첫 주자로 나섰다.

전경련은 25일 오전 전경련회관에서 재능기부를 통한 선한 사회적 영향력 확산을 약속한 MZ세대 30인과 정의선 회장, 박재욱 쏘카 대표, 노홍철 ㈜노홍철천재 대표가 참여한 갓생 한끼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 주제는 '꿈을 위한 갓생(God生) 그리고 불굴(不屈, Tenacity)'로 정의선 회장과 박재욱 대표, 노홍철 대표가 MC와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으며 진행됐다.

정의선 회장은 "저는 사실 여러분 나이와 비슷한 자녀가 있어 아이들 친구와 함께 술도 한잔하고 얘기하고 그래서 낯설지 않다"며 "회사에서도 직원들과 이야기를 많이 나누는 편이고 가끔 대학도 가서 얘기하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여러분 세대를 만나서 얘기 듣는 게 제일 정확하고 제가 방향을 잡는 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하고, 잘해야 하고 이런 것이 더욱 명확해지기 때문에 기대를 많이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갓생에 대한 질문에 대해 정 회장은 "갓생에 정답은 없다"며 "본인이 원하는 가치에 집중하는 게 갓생을 사는 것이라고 본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중꺾마(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순간을 기아가 어려웠을 때로 꼽았다.

그는 "현대차에서 인수했지만 2005년도에 또 어려워져서 조직적으로 외부 수혈은 물론 은행 찾아다니면서 돈도 많이 꿔봤다"며 "제일 중요한 건 저 혼자 해서 되는 게 아니고 내부 팀워크였다"고 회상했다.

또한, "제일 위의 조직부터 공장 생산, 판매 등이 서로 똘똘 뭉쳐야 이겨낼 수 있기 때문에 그때 배운 것이 컸다"며 "회사가 어려워졌을 때 중꺾마를 많이 느꼈다"고 덧붙였다.

하루 스케줄을 물어보는 질문에 정 회장은 "출장 갈 때 빼고는 9시 반에 자서 5시쯤 일어난다"며 "6시 반쯤 출근해 오전에는 주로 회사에서 일하고 오후에는 현장 같은 데 가거나 사람 만나서 얘기를 듣는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차를 잘 만들어서 여러분들이 잘 타시고 실생활에 도움이 돼서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더 큰 일을 하실 수 있도록 돕는 게 저희의 꿈"이라고 언급했다.

전경련 '갓생 한끼'
[출처:전경련]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1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