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25일 대만증시는 반도체 관련주가 상승하자 강세를 보였다.

대만 가권지수 일중 틱 차트
[출처 : 연합인포맥스]

이날 대만 가권지수는 전장 대비 132.68포인트(0.82%) 오른 16,292.00에 장을 마쳤다.

가권지수는 상승 출발해 장중 큰 변동성 없이 횡보했다.

미국의 반도체 대장주 엔비디아(NAS:NVDA)의 주가가 폭등하자 대만 증시에서도 관련주가 힘을 받았다.

인공지능(AI)의 최대 수혜주인 반도체 제조업체 엔비디아는 시장 예상치를 웃돈 2분기 실적 가이던스를 발표하면서 시간외 거래서 주가가 20% 이상 폭등했다.

덩달아 엔비디아의 반도체 칩을 제조하는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업체 대만 TSMC도 강세를 보였다.

TSMC의 주가는 전날 0.34% 하락 마감했지만 시간외 거래서 6.8% 급등했다.

지난 24일(현지시간) 나온 5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에 따르면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위원들은 오는 6월 추가 금리 인상 여부에 대해 의견이 갈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시장 참가자들은 25일 나오는 개인소비지출(PCE) 가격지수를 대기하고 있다.

PCE 가격지수는 최근 연준이 가장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지표로 연준의 향후 통화 정책의 향방을 설명할 수 있다.

오후 2시 41분 기준 달러-대만달러 환율은 전장 대비 0.03% 내린 30.818 대만달러에 거래됐다.

달러-대만달러 환율 상승은 달러 대비 대만달러 가치의 하락을 의미한다.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4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