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배수연 특파원= 시스템 온 칩(SoC: System on Chip) 설계 전문 회사인 마블 테크놀로지 그룹(NAS:MRVL)의 주가가 26일(현지시간) 뉴욕증시 개장 전 거래에서 급등하고 있다. 월가 투자금융 기관인 키뱅크가 마블 테크놀로지 그룹(NAS:MRVL)을 엔비디아(NAS:NVDA)의 뒤를 이을 인공지능(AI) 수혜주로 손꼽으면서다.




투자전문 매체인 마켓워치에 따르면 키뱅크 분석가들은 마블 테크놀로지 그룹(NAS:MRVL)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 등급으로 유지하면서도 목표주가를 60달러에서 70달러로 상향조정했다.

이들은 "생성형 AI에 대한 수요 증가가 마블 테크놀로지 그룹(NAS:MRVL)의 네트워크 연결 제품과 클라우드 최적화 반도체 플랫폼을 주도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이들은 AI의 거품에 회의적인 사람들을 위해 마블 테크놀로지 그룹(NAS:MRVL)이 이미 해당 기술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데이터 센터에서 사용되는 네트워킹 반도체를 만드는 이 회사는 가장 최근 회계 연도에 총 59억 2천만 달러의 매출 중 2억 달러의 AI 매출을 창출했다고 이들은 지적했다.

이들은 마블 테크놀로지 그룹(NAS:MRVL)의 AI 관련 매출이 현재 회계연도에 약 4억 달러로 두 배 증가하고 다음 회계연도에는 8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마블 테크놀로지 그룹(NAS:MRVL)은 아마존닷컴(NAS:AMZN)을 비롯한 고객과 함께 데이터 센터에서 사용되는 네트워킹 반도체를 만들고 있다.

시스템 온 칩(SoC: System on Chip)은 하나의 반도체 칩에 여러 시스템을 집적시킨 단일 칩 시스템 반도체를 일컫는다. 연산 기능과 데이터의 저장 및 기억, 아날로그와 디지털 신호 변화 등을 칩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 매우 기술집약적 반도체로 불린다. SoC는 단일 면적에 제조되는 소자 수가 많아지고 패키지가 단순해진다. 생산비용을 크게 줄이면서 신뢰성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SoC 기술은 하나의 칩에 여러 시스템이 구현되게 하고 제품에 필요한 칩의 개수를 줄였다. 부품 공간이 적어 제품 크기도 줄어든다. 칩을 별도로 장착할 때 발생하는 노이즈 문제도 해결했다. 회로판 위에서 서로 떨어져 있는 칩 간 정보 교환을 위해 소요되던 전기 사용량도 감소했다. 개별 부품을 칩 하나에 모두 포함한 SoC의 가장 대표적인 사례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이다. 연산, 제어, 멀티미디어, 입 · 출력 등 기술이 단일 칩 공간 내 집적돼 있다. 이에 따라 모바일AP 속에는 비디오 녹화, 카메라 작동, 모바일 게임 실행 등 여러 시스템 구동을 담당하는 많은 서브 프로세서가 구성된다.

마블 테크놀로지 그룹(NAS:MRVL)은 16% 오른 58달러 언저리에서 거래되고 있다.


관련종목: 마블 테크놀로지 그룹(NAS:MRVL),엔비디아(NAS:NVDA),아마존닷컴(NAS:AMZN)

ne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1시 5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