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하노이 중화점>

(서울=연합인포맥스) 오유경 기자 = 파리바게뜨가 베트남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SPC그룹은 지난 5일 파리바게뜨 베트남 동나이점과 16일 하노이 중화점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파리바게뜨 동나이점은 호치민과 하노이를 잇는 1번 국도 중 동나이성 빈화시에 있는 카페형 베이커리로 152㎡(47평) 규모에 42개 좌석을 갖춘 매장이다.

파리바게뜨의 관계자는 "인근에 아마타와 로테코 등 대규모 공단이 자리 잡고 있으며 대형마트와 극장 등이 있어 동나이 지역에서는 비교적 유동인구와 교통량이 많은 곳"이라며 "특히 동나이점은 국도변이라는 지리적 특성상 브랜드 홍보 효과가 클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노이 중화점은 고밀도 주거지로 유명한 중화신도시에 위치한 카페형 베이커리다.

201㎡(61평) 규모에 67개 좌석을 갖춘 대형 매장이다.

이 지역 주변에는 아파트와 다세대 주택 등 1만 세대 이상이 밀집해있으며 국가 감사원과 과학기술부 등 국가기관과 국제병원과 백화점 등이 있다.

일 평균 유동인구만 5만여 명에 달한다.

파리바게뜨 베트남법인 관계자는 "하노이와 동나이에 각각 첫 점포를 선보였다"며 "파리바게뜨 고유의 현지화 전략과 입소문을 통해 매출 확대 전략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현재 중국에 105개, 미국 24개, 베트남 5개, 싱가포르 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ykoh@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