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회장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서 물러나









(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SK그룹의 최고의사결정기구인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에 김창근 SK케미칼 부회장이 선임됐다.

그동안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을 맡아 온 최태원 회장은 의장직에서 물러난다.

SK그룹은 18일 17개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펙스추구협의회를 열어 김창근 부회장을 의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김 부 회장은 앞으로 대내외적으로 SK그룹을 대표하게 되며 위원회 인선과 위원회간 조정 역할을 맡게 된다.

의장에서 물러나는 최태원 회장은 전략적 대주주로서 그룹의 성장, 발전과 관련한 큰 그림을 그리는 일을 집중할 예정이다.

김 부회장이 의장으로 선임됨에 따라 각 위원회의 인선 작업도 본격화될 것으로 보여 내년 1월 중에는 그룹 인사가 마무리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 부회장은 1974년 선경인더스트리(현 SK케미칼)로 입사해 SK그룹 경영기획실 재무담당 임원과 구조조정 추진본부장, SK㈜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1994년에는 그룹 자금을 총괄하는 임원으로서 故 최종현 회장을 도와 한국이동통신(현 SK텔레콤)을 인수하는 등 SK그룹의 질적, 양적 성장을 이루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외환위기 당시에는 그룹 구조조정을 맡아 위기를 극복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