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규창 기자 = 구본준 LG전자 부회장은 2일 신년사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성과를 창출하는 해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구 부회장은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림 없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기본을 다졌고, 건전한 성장을 위해 노력한 결과 긍정적 변화들이 있었다"며 "그러나 고객과 더 깊이 교감하고 실력을 더 확실하게 쌓아야 한다는 사실도 확인했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핵심과제로 고객의 마음 속까지 꿰뚫는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며 ▲차별화된 제품 리더십 확보 ▲고객 가치 창출에 최적화된 체질로 변화 ▲LG전자만의 일하는 방식 정착 ▲철저한 기본준수를 당부했다.

그는 "임직원 모두 고객과 시장의 변화에 눈과 귀를 열어 선점 가능한 아이디어들을 끊임없이 생산하고, 좋은 아이디어는 빠르게 실행해야 한다"며 "시장과 고객 트렌드를 보다 빠르게 포착하고 효율적인 자원 배분으로 시장지배력 강화하자"고 역설했다.

이어 "LG전자만의 일하는 방식을 확실하게 구축하는 것이 시장 선도를 위한 선행 조건"이라며 "활발한 소통을 통해 조직별, 개인별 역량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만들고 빠른 의사결정을 통해 끝까지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부회장은 "불필요한 회의와 보고, 관행적 사고와 행동을 버리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타협없이 정도경영을 실천해야 한다"며 "회사의 역량을 축적하는 일들도 흔들림 없이 지속, 발전시켜 달라"고 주문했다.

scoop21@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