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LG유플러스가 불법 영업 의혹을 제기한 KT 대해 '흠집내기식 언론 플레이'라며 유감을 나타냈다.

특히, KT가 제기한 영업정지일 추가 개통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강조했다.

8일 LG유플러스는 "7일부터 번호이동, 010 신규가입등을 전산상에서 완전 차단했다"며 "경쟁사가 자사의 명의변경에 대해 과대포장하며 방통위에 이를 신고하고 언론플레이 하는것은 다분히 흠집내기식으로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전산확인 결과, 방통위에 사전 제출한 건 이외 추가 개통은 전혀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영업정지 이전의 주말 모집건에 대해서 경쟁사의 의도적 문제제기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염두해 방통위에 주말신청건에 대해 미리 제출한 상황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영업정지 기간에 명의변경을 악용, 만에하나 이루어질 수 있는 불법행위를 차단하기 위해 가개통 또는 기존 이용자의 해지신청을 신규가입자에 대한 명의변경 방법으로 전환하는 행위등을 대리점에 금지하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일부 대리점이 가개통 물량에 대한 명의변경이 이루어 질 수 있는 것을 원천봉쇄하기 위해 7일부터 대리점의 명의변경을 전면 중단한 상태라는 설명이다.

또, 불/편법 사례가 발견된 대리점의 경우엔 건당 1천만원 패널티 부과 및 최대 대리점 계약 해지 등 회사가 취할 수 있는 강력한 제재를 취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과징금 및 영업정지를 겸허히 수용한다"며 "방통위의 결정을 성실히 이를 준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