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오진우 기자 = 진영 복지부장관 내정자는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복지공약이 조만간 발표될 새 정부 국정과제에 모두 포함된다고 밝혔다.

또 복지예산 추계 등에 대해서 일부에서 이견이 있지만, 인수위가 추계한 135조원 범위에서 추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진영 내정자는 17일 삼청동 인수위에서 출입기자단과 간담회에서 "실천하기로 한 공약은 국정과제 보고서에 모두 다 포함될 것"이라며 "모든 공약이 실천 가능하다고 해서 발표한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약간의 플러스 마이너스가 있을 수 있지만, 실천할 수 있게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진 내정자는 "인수위가 재정부 등 정부와 다시 점검해서 135조원 범위에서 공약을 실천할 수 있다고 계획을 세운 것"이라면서 "실천 과정에서 조금 증감이 있을 수 있지만, 저희는 예산 범위에서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행복기금(행복기금)이 당초 18조원에서 규모가 대폭 축소될 것이란 전망에 대해서는 "규모가 줄어든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그는 "행복기금은 빨리 만들어야 하는 만큼 해당 분과와 부처에서 실천 계획을 마련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진 내정자는 "과거 2007년에도 우리나라를 복지국가로 만들어야 한다는 희망을갖고 책을 쓴 적이 있다"며 "복지국가가 남북통일을 대비하는 길이기도 하고, 선진화 과정에서 복지가 너무 약한 만큼 평소에도 복지국가를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진 내정자는 국회의원의 장관겸직 금지를 주장했던 데 대해서는 자신의 철학이 달라진 부분이 있다고 해명했다.

그는 "19대 국회에서도 의원의 장관겸직을 금지하는 법안에 서명했다"며 "그러나 정책위 의장을 하며 겸직을 꼭 금지할 필요는 없지 않나 하는 생각하게 됐다. 차라리 의원이 장관을 하며 개혁하는 게 국민을 위해 낫지 않나 생각했다"고 말했다.

jwoh@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