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환웅 기자 =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내정자는 성장과 복지의 선순환을 통한 중산층 복원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현오석 내정자는 17일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전 세계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런 막중한 책무를 맡게 돼 그 어느 때보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성장과 복지의 선순환을 통해서 중산층을 복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더 나아가 국민행복시대를 여는 하나의 밑거름이 되도록 노력한다는 의미에서 대단히 어려운 책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단기적으로 우리 경제가 어떻게 빨리 회복하느냐와 중장기적으로 성장과 복지, 그리고 성장잠재력을 어떻게 일신하느냐는 두 과제를 병행해야 한다"며 "어디를 우선할 것이냐는 앞으로 취임하면 더 파악한 다음에 판단하겠다"고 설명했다.

현 내정자는 "이번 정부조직개편에 따라 경제부총리로서 부처를 조정해야 하는 업무까지 더해진 상황"이라며 "여러 부처의 국무위원들과 함께 고민ㆍ협의하고, 더 나아가서 국민과의 설득 및 이해과정을 통해 조정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 있지만, 과거에도 위기를 극복한 사례도 있는 만큼 우리 국민들의 저력을 믿고 있다"며 "함께 노력한다면 또 다른 도약과 새로운 패러다임의 계기를 이룰 것"이라고 덧붙였다.

wwchoi@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