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오유경 기자 = 파리바게뜨가 20일 동반성장위원회의 권고를 수용해 제과점업의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에 따른 거리 및 출점제한 권고를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 측은 "앞으로 국내에서는 동반위의 권고를 최대한 준수하고, 해외 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펼쳐 글로벌 제과제빵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며 "가맹점주의 권익을 최대한 보호할 수 있도록 하고, 국내 제과제빵산업 발전을 위한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상생과 동반성장이라는 대승적 차원에서 권고안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기로 했으며, 이를 계기로 제과점업계에 공정한 경쟁의 룰과 상생의 문화가 확립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유장희 동반성장위원장은 "권고안 수용을 환영한다"며 "파리바게뜨의 기존 가맹점주들이 영업지역 내에서 자유로운 이전이 불가능하다는 오해가 있었으나 권고안에 이미 기존 매장에 대해 불가피한 경우에 이전을 보장하는 등 기존 가맹점 권익에 침해는 없다"고 말했다.

동반위는 지난 5일 제과점업을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하면서 프랜차이즈형 제과점업의 점포 신설을 전년 말 점포수의 2% 이내로 제한하고 인근 중소 제과점에서 도보로 500m 이내는 출점을 자제토록 권고한 바 있다.

ykoh@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