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환웅 오진우 기자 =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외환시장 안정을 위해 선제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박 당선인은 20일 무역협회와 가진 간담회에서 "환율안정이 굉장히 중요한 상황이라는 점을 알고 있다"면서 "우리 기업인들이 손해 보지 않게 선제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박선규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서울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같이 전했다.

박 대변인은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이 최근 엔저 등 각 나라의 환율 정책이 수출기업에 큰 장애요인이라면서 환율 안정화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선인에게)요청했다"고 설명했다.

박 대변인은 "간담회는 경제민주화 등 중요한 정책 방향과 관련해 경제 주체들에게 협조를 당부하고, (경제 주체들이)정책적으로 어떤 것을 필요로 하는지 듣기 위한 자리였다"면서 "당선인이 참석자들의 요구 사항에 대해 일일이 답변했다"고 말했다.

당선인은 무역협회와의 간담회 모두발언에서는 "세계경제가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일본의 엔저와 중국 등 신흥국가 추격으로 많이 힘들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박 당선인은 또 이날 진행된 한국경영자총연합회 간담회에서도 엔화 약세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박근혜 당선인은 20일 "지금 우리나라가 처한 대내외 환경이 매우 어렵다"며 "세계경제가 아직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데 일본 엔저공세가 겹치면서 더 어려운 기업들이 많다"고 말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경제가 어려울수록 모든 주체들이 힘을 모아야 한다"면서 "우리는 과거에도 크고 작은 경제 위기를 맞았지만 그럴 때마다 서로 양보하고 희생하고 합심하며 위기를 헤쳐왔다"라고 설명했다.

wwchoi@yna.co.kr

jwoh@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