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용욱 기자 = 삼성전자가 일본 전자업체인 샤프에 1천억원 수준의 자금을 투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6일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총 100억엔(약 1천167억원) 규모의 샤프 지분을 매입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이날 니혼게이자이신문 등 일본 현지 언론들도 "샤프가 3자 배정 유상증자 형식으로 삼성전자로부터 투자받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삼성전자가 사들일 것으로 예상되는 샤프 지분은 약 3% 수준이다.

샤프는 지난 2007년 이후 급격히 실적이 악화된 탓에 작년에는 창사 이래 전통으로 이어오던 '종신고용' 문화까지 버리고 대규모 구조조정을 단행했다.

이어 애플 제품의 생산업체인 폭스콘으로 유명한 대만 혼하이그룹과 지분 매각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제휴를 추진해 왔다.

그 결과 혼하이그룹은 샤프 지분 9.9% 등을 인수하는 방안을 추진했다.

그러나 당시 혼하이그룹과 샤프 간에 논의됐던 조건은 지분 9.9%를 주당 550엔, 총 670억엔에 인수하는 것이었지만, 최근 샤프 주가가 급락하면서 양측의 협상은 교착상태에 빠졌다.

이처럼 상황이 악화되자, 샤프는 삼성전자로부터 투자유치를 추진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액정 패널의 안정적인 조달을 위해 샤프에 대한 투자를 고려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만약 삼성전자의 투자가 실행될 경우 샤프는 32인치 액정(LCD)의 삼성전자 공급량을 늘리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용 중소형 액정도 삼성전자에 우선 공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다양한 거래선 확보 차원에서 샤프에 대한 투자를 고려 중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yu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