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종혁 기자 = 서승환 국토해양부 장관은 취임 후 첫 현장방문을 통해 서민 주거복지 정책의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최근 주택거래, 전월세 가격 등 주택시장 상황을 점검했다.

서 장관은 13일 강북구 번동 영구임대주택 단지와 노원구 지역 중개업소 등 서민 주거현장을 방문해, 박근혜 정부의 서민주거 안정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서 장관은 강북구 번동의 영구임대 주택단지를 방문해,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을 둘러본 후 입주자 가정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서승환 장관은 "보편적 주거복지를 위해 박근혜 정부는 행복주택 건설, 공공임대주택 11만호 공급 및 주택 바우처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이를 통한 주거취약계층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약속하기도 했다.

이어 서승환 장관은 인근의 중개업소를 방문해 지역 중개업자들로부터 주택시장 상황을 청취하고, 부동산 정책과 관련한 건의사항도 수렴했다.

중개업자들은 주택시장 침체로 매매가 위축되고 있는 반면 전세수요는 지속되고 있다면서, 주택 거래 활성화 정책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으며 분양가 상한제 폐지,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폐지, 취득세 감면의 조속한 시행 등도 건의했다.

이에 대해, 서 장관은 "분양가 상한제,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등 과도한 규제를 정상화하고,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취득세 감면 외에 추가적인 세제·금융지원 방안 등 범정부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토부는 현장 방문시 제기된 다양한 건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검토해 향후 정책 추진 시 적극적으로 참고할 계획이다.

libert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