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용산 역세권 개발사업 출자사들이 기득권을 포기하면 사업 정상화에 필요한 3천억 원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코레일 관계자는 15일 출자사 전체회의와 관련해 "이 사업이 공영개발로 가기 위해서는 출자사들의 기득권 포기가 전제되어야 한다"며 "사업계획을 전면 재수립할 수 있도록 시공권 등을 포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3시 코레일 서울사옥 1층 대회의실에서는 코레일 주도로 30개 출자사관계자들이 모여 사업 정상화 방안과 일정에 대해 논의한다.

이어 이 관계자는 "출자사들이 기득권 포기에 동의한다면 사업 정상화에 필요한 3천억 원을 코레일이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디폴트로 말미암아 코레일과 시행사인 드림허브PFV가 맺은 토지매매계약 자체가 해지되게 된 상황을 어떻게 수습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자세한 언급을 피했다.

업무시설 축소와 주거 지역 확대 등 세부적인 사업 조정방안에 대해서는 "사업 계획 재수립 이후에 다룰 내용"이라며 "지금 언급하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코레일은 드림허브 이사회 이사 10명 중 5명을, 용산역세권개발㈜ 이사 7명 중 4명을 자사 임원으로 교체할 것을 요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spna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