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25일 방통위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간 정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이하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ICT 정책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 양 기관이 ICT 산업진흥과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 위한

특히, 업무연관성이 높은 직위에 대해서는 상호 업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인사교류를 추진하는 방안을 포함하고 있다.

우선, 양 기관은 장관-위원장, 차관-상임위원 등 고위급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정책협의회·분야별 실무협의체 구성을 통해 정책의 모든 단계에서 본격적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 간 업무연관성이 높고 협조필요성이 큰 직위의 인사교류를 시행함으로써 인적 교류 활성화를 통해 업무 이해도를 높여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정보통신의 날 등 기념일을 공동 주관하고, 정보통신방송장관회의·방송대상 등 주요 국제회의와 시상식의 상호 지원을 강화하기로 하는 등 협력 기반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양 기관은 본 MOU 체결 즉시 '단말기 보조금(통신정책국-이용자정책국)'과 '유료방송(방송진흥정책관-방송정책국)'에 대한 양 기관 간 실무정책협의회(대표 : 해당 국장)를 구성하여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