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SK하이닉스는 8일 환경안전 강화하기 위해 환경안전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실행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된 환경안전종합대책의 골자는 환경경영의 객관성 확보, 협력사의 역량강화 지원, 환경경영시스템 개선이다.

이를 위해 SK하이닉스는 외부의 객관적인 의견과 평가를 환경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대학교수 및 환경운동연합 등 외부 환경전문가 10인으로 '환경경영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연 2회 운영한다.

환경경영자문위원회는 2007년부터 2010년까지 SK하이닉스의 전반적인 환경경영 현황을 조사하고 진단, 평가해 보고서를 발간한 바 있다.

SK하이닉스는 자문위원회의 재운영을 통해 환경안전 분야에 대한 객관적인 검증을 주기적으로 받고, 이를 활용해 지속 개선할 예정이다.

또한, 환경경영의 로드맵을 구축하는 등 환경경영의 내실을 강화하기 위한 외부 전문기관의 컨설팅도 실시할 계획이다.

회의체 강화 및 투자 확대를 통한 환경경영 시스템의 개선에도 나선다.

환경안전에 대한 내부 점검회의가 신설돼 CEO를 위원장으로 한 'ESH(Environment, Safety, Health: 환경안전보건) 경영위원회'가 월 1회 개최되며, '환경안전강화 대책 위원회'도 월 1회 운영해 전사의 환경안전에 대한 점검을 하게 된다.

환경안전 시설에 대한 투자도 추가로 집행된다.

법적 규제물질과 인체 유해물질을 설계 단계에서부터 검증하기 위한 화학물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있으며, 환경안전과 관련된 관련 장비와 시설도 확충한다.

현재 적법하게 시행되고 있는 분야도 보강할 부분들을 자체적으로 찾아내고 미진한 부분은 상시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이천과 청주의 각 팹(FAB) 단위별 비상대응훈련도 철저하게 시행해 실제 상황에 상시 대비하게 된다.

이 밖에도 환경안전 관련 조직의 효율화를 위한 인력 충원 및 조직의 통합 등도 검토 중에 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