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이경재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종합편성채널(종편) 4개사 대표들과 간담회에서 장기적인 투자와 방송의 공정성·공익성 확보를 당부했다.

20일 이 위원장은 종편 4개사 대표(오지철 TV조선 대표이사, 유재홍 채널A 대표이사, 김수길 JTBC 대표이사, 장용성 MBN 대표이사)들과 방송산업 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위원장은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장기적인 투자를 강조하며, 품격있는 방송환경 조성과 방송의 공정성·공익성 확보를 위해서도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종편 대표들은 "종편도 지상파방송과 같이 8VSB 송출 방식이 허용되어야 한다"며 "기술방식의 선택은 기존 방송사업자의 기득권 보호보다는 시청자의 편익 증진 입장에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건의했다.

또한, 다양한 단말기를 통한 콘텐츠 시청이 가능한 N스크린 시대에 적합한 방향으로 시청률 조사 방식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업계의 의견도 전달했다.

이번 모임은 이경재 위원장 취임 이후 두 번째 갖는 방송사 대표단 간담회로, 앞으로 이경재 위원장은 케이블 및 위성방송, 보도전문채널 대표 등과도 만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