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 2천500억∼3천억, RG 1억3천만∼1억4천만弗

산업은행 내달 11일까지 동의서 받기로



(서울=연합인포맥스) 고유권 기자 = STX조선해양 채권단은 30일 오후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에서 회의를 갖고 현금 3천억원을 포함한 추가 긴급자금 지원에 합의했다.

채권단에 따르면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을 포함한 8개 채권 은행의 부서장급들은 이날 회의에서 현금 2천500억∼3천억원, 선수급환급보증(RG) 1억3천만∼1억4천만달러의 긴급자금을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다.

산은은 내달 4일께 각 채권 은행에 이러한 내용이 담긴 지원 계획안을 발송할 예정이고, 채권 은행들은 내부적으로 약 1주일 정도 검토 기간을 갖고 여신심사위원회 등의 공식 절차를 거쳐 동의서를 산은에 제출하기로 했다.

이러한 절차가 모두 마무리되면 내달 11일께 동의서 제출이 완료돼 자금이 집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7일 열린 채권단 회의에서 산은은 현금 1천300억원과 RG 2억7천만달러 정도를 지원하자는 방안을 제시했으나 이날 회의에서 현금 지원액은 늘어났고 RG 규모는 줄었다.

채권단의 한 관계자는 "실사 결과가 나오기 이전에 또다시 추가 자금 지원 얘기가 나오면 채권 은행들이 곤란한 상황에 부닥칠 수 있어 자금 사용 기간을 7월말까지로 늘리고 지원 규모도 넉넉히 하자는 의견이 있어 규모가 이전 회의 때보다 다소 늘었다"고 전했다.

다른 채권단의 관계자는 "하루빨리 경영정상화를 이루는데 채권단이 노력하자는데 대체로 공감을 했고, 앞으로 채권 은행간 협조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자는 합의도 있었다"고 말했다.

pisces738@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