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SK텔레콤은 12일 헬스케어 분야에 차세대 원천 기술을 보유한 미국 '소마로직(Somalogic)'과 공동 기술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과 소마로직은 진단 및 바이오인포매틱스 등의 영역에서 공동 R&D를 수행하고, 나아가 사업 협력 모델을 발굴하고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소마로직은 차세대 바이오 물질인 압타머(Aptamer)를 세계 최초로 발명한 래리 골드 박사(美)가 99년 설립한 회사로, 약 1천300여종의 단백질을 검출할 수 있는 압타머 원천기술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기존 기술로는 진단 및 치료가 어려운 질환 영역에 대한 새로운 진단, 치료법을 개발하고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소마로직은 헬스케어 분야에서 매우 유망한 원천 기술 보유사로, 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이 소마로직과 함께 헬스케어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5월 '행복동행' 간담회를 통해 ICT와 결합되는 헬스케어 및 솔루션 등 선행형 융합사업에 2015년까지 앞으로 3년간 약 1조2천억원을 투자해 관련 생태계를 활성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