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케이블TV방송사 씨앤앰이 새로운 UI(이용자 환경)를 중심으로 VOD(주문형 비디오)서비스를 개편한다.

씨앤앰 17일 "이번 VOD UI 개편은 '더 빠르게! 더 편리하게! 더 재미있게! 더 스마트하게!'라는 컨셉으로 이용자들이 사용하기 쉽게 구성했다"고 밝혔다.





우선 씨앤앰은 이번 개편에서 리모컨으로 메뉴 이동 시 답답했던 부분을 개선했다.

리모컨 양방향으로 움직이는 이동속도를 메뉴 타입에 따라 1~2초로 향상시켰다.

또한, 영화VOD 구매 전 '5분 미리보기'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구매여부를 결정할 수 있게 도와준다.

그리고 메인 메뉴 하단의 '검색' 메뉴로 진입하면, 타이핑을 통해 검색할 수 있는 창과 실시간 인기순위, 인기영화 순위, 그리고 VOD 전문가가 추천하는 MD추천을 통해 편리하게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 가장 인기 있는 VOD를 메인 메뉴 상단에 제공하는 '오늘의 추천' 메뉴에는 최신 MD 추천관, 영화 인기 순위, 극장 동시 상영작, 어제 놓친 본방 사수 등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VOD로 구성했다.

특히 실시간 인기순위를 제공해 시시각각 변하는 추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지금까지 시청했던 콘텐츠를 스스로 분석해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추천해 준다.

'연관추천'은 제목명, 감독명, 배우명 등으로도 콘텐츠 검색이 가능해 보고 싶은 영화나 드라마를 스마트하게 찾을 수 있다.

한편, 씨앤앰은 오는 7월 14일까지 HD디지털방송 VOD서비스 개편 기념 빅 이벤트를 진행한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