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KT가 유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에 맞아 데이터, 멤버십, 콘텐츠, 미디어, CS 등 전 분야에서 '2배'의 혜택을 제공한다.

KT T&C부문장 표현명 사장은 1일 KT 올레스퀘어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유무선 모두 100Mbps 이상의 속도를 제공하는 진정한 유무선 브로드밴드 시대를 맞아, 고객 감동을 위해 2배의 혜택을 드리는 특별한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2배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들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KT는 총 1천만명 이상의 고객이 이번 혜택을 받는 대상이 되며, 이러한 고객 혜택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총 1천769억원에 달해, 고객 1인당 매월 약 3만5천500원의 혜택을 받는다고 설명했다.

우선, KT는 LTE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고객들이 더 많은 데이터를 쓸 수 있도록 데이터양을 기존보다 2배 많이 제공한다.

음성 통화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중인 고객이 데이터까지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음성 무제한 요금제인 '유선무선 완전무한 요금제'와 '모두다올레 요금제(LTE/3G)' 이용 고객이 대상이다.

1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이 요금제 기존 가입자와 신규 가입자 모두에게 기본 제공 데이터양을 2배로 늘려서 제공한다.

LTE 데이터쉐어링을 통해 2배 늘어난 데이터양 모두를 태블릿, 스마트PC 등과 공유해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KT 휴대폰 사용기간이 2년 이상인 장기 고객은 올레클럽 고객 등급과 휴대폰 사용기간에 따라 올레클럽 멤버십 포인트인 `별'을 기존보다 최대 2배로 총 10만개까지 추가 제공한다.

KT LTE WARP만의 특별한 콘텐츠 상품인 지니팩과 올레TV나우팩을 1달 요금으로 2달 동안 이용할 수 있도록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별'로도 이용 요금을 100% 결제할 수 있도록 선택폭도 확대했다.

또한, 국내 1위 IPTV인 올레TV 이용 고객 대상으로, 10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 TV쿠폰 1만원을 구매시 1만원이 추가로 적립되어 VOD 서비스도 2배로 더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KT는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올레 문자고객센터' 서비스를 1일부터 오픈해 CS 상담채널도 2배로 확대한다.

'올레 문자고객센터'는 기존 음성ARS 고객센터와 달리 문자를 이용하는 서비스로, KT 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로 '요금 조회' 등 이용하고자 하는 검색어나 숫자/한글/영문 등 임의의 문자를 보내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문자로 한눈에 단계별 내용 확인이 가능하고 검색 지원 등 사용 방법이 편리해져, 기존 음성ARS를 이용할 때(240초)보다 상담 시간도 약 6분의 1(40초)로 대폭 단축되어 고객의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특히, 음성ARS를 이용하기 어려운 청각장애인도 이제 문자 고객센터를 통해 훨씬 쉽고 편리하게 ARS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T는 세계 최초 '올레 문자 고객센터' 서비스와 관련해 2건의 특허 출원을 완료했으며 추가적인 특허도 지속 출원 예정이다.

shja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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