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윤종록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이 KT 노조의 과천청사 시위에도 미래부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윤 차관이 미래창조과학부의 ICT 분야를 총괄하는 만큼 앞으로 주파수 할당 논쟁에 파장이 예상된다.

윤 차관은 9일 아침 출근길에 기자와 만나 KT 노조의 시위에 대해 "(정부에 대한) 도전으로 봐야 하는 것 아니냐"며 "주파수 할당은 기업이 아닌 국민을 위한 정책이기 때문에 미래부 입장에는 변화가 없다"고 강조했다.

다만 "시위는 합법적으로 신고하고 하는 행사인 만큼 미래부에서 대응할 사항은 아니다"라며 "하지만 시위 때문에 미래부 정책이 바뀌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미래부의 LTE 추가 주파수 할당안이 발표되자 이통3사 모두 강하게 반발했고 KT노조를 시작으로 각 이통사의 노동조합간의 신경전으로까지 격화됐다.

특히, KT 노조는 이달 초 주요 일간지와 경제지 1면에 '대통령께 호소합니다. 재벌의 주파수 돈 잔치에 서민은 등이 휩니다'는 제목의 광고를 싣고 "재벌의 강력한 저항과 정부의 미온적 태도가 광대역 무선서비스를 지연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에대해 SK텔레콤 노조는 보도자료를 통해 "본질을 호도하지 말라"며 즉각 반박했다.

LG유플러스 노조 역시 "KT가 독점기업으로 100여년 동안 특혜를 누려왔다는 것을 망각한 채 경쟁사 흠집 내기에만 열을 올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주파수 할당안이 발표되고 나서도 이통사 간의 대립이 심해지자 미래부는 "이미 할당방안은 확정됐다"고 경고한 뒤 "이통사들은 선의의 경쟁을 통해 주파수를 할당받아 고품질의 서비스를 조기에 제공함으로써 국민 편익과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전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주문한 바 있다.

하지만, KT 노동조합은 미래부의 경고에도 이날 오후 3시 정부 과천청사 앞 운동장에서 '미래부 주파수 부당경매 철회촉구 결의대회'를 열 예정이다.

KT 관계자는 "노동조합에서 하는 일은 회사의 공식입장으로 보기 어렵다"며 "노조의 행동을 지켜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미래부는 LTE 신규 주파수 할당 방안에 대한 논란이 거세지자 윤종록 차관이 직접 나서서 신규 주파수 할당안에 대한 추가 브리핑을 이날 오후에 진행할 예정이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