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고유권 기자 =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의 현대미포조선이 국내 최초로 풀(full) 냉동 컨테이너 운반선을 수주했다.

현대미포조선은 10일 세계 최대 청과 생산ㆍ판매업체인 미국의 돌(Dole)社로부터 770FFU급 풀냉동 컨테이너 운반선 3척을 1억6천500만달러에 수주했다고 밝혔다.

FFU는 40피트 컨테이너 박스 1개를 나타내는 단위다.

이번에 수주한 컨테이너선은 길이 190m, 너비 30.4m, 높이 17m로, 내년부터 건조에 들어가 2015년 11월부터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바나나와 파인애플 등의 청과와 각종 채소 등을 신선하게 이송할 수 있도록 수랭식 냉동ㆍ냉장 시스템(Water Cooling System)을 탑재했다.

파도의 저항을 최소화할 수 있는 선형이 적용될 예정이며, 전자제어식 엔진을 탑재해 운항속도 및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연료를 조절하고 연비를 높일 계획이다.

현대미포조선 관계자는 "강점이 있던 친환경 PC선 외에 해양작업지원선, 광석ㆍ황산 겸용선, 주스 운반선 등으로 선종 다변화를 이뤄내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고부가 특수선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대미포조선은 올해 들어 중형 PC선 55척 등 모두 75척의 선박을 25억달러에 수주함으로써 연간 목표치인 32억달러 대비 79%를 달성했다.

pisces738@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