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용욱 기자 =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인 구찌(GUCCI)가 삼성전자 배우기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23일 수원 디지털 시티에서 구찌 경영진을 대상으로 한 벤치마킹 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럭셔리 패션 브랜드인 구찌의 신발 사업을 총괄하는 마시모 리구찌(Massimo Rigucci) 사업부장을 포함한 구찌와 구찌 협력사의 핵심 경영진은 삼성전자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한국을 찾았다.

이들이 참여한 벤치마킹 투어는 이날 오전 윤부근 삼성전자 CE(생활가전) 부문 대표이사의 인사말로 시작해 삼성전자의 브랜드 철학, 주요 제품의 디자인 스토리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이들에게 경영혁신 사례와 함께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솔루션이 패션, 디자인 분야 기업에 활용된 성공사례를 선보였다. 또, 오후에는 삼성 홍보관과 수원 디지털시티 캠퍼스 투어가 진행된다.

구찌 측은 이번 투어가 전자 분야 선도 기업의 경영 전반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마시모 리구찌 사업부장은 "삼성의 럭셔리 프리미엄 제품 개발 전 과정이 구찌와 유사점이 많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창의성과 혁신적 기술이 조화를 이루게 하는 것이 삼성전자와 구찌 모두의 목표"라고 말했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장(부사장)은 "이번 투어는 양사의 공통점과 가능성을 확인한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 양사가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yu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