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용욱 기자 = 불산가스 누출 사고를 냈던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에서 또다시 안전사고가 발생했다. 올들어서만 벌써 세번째다.

2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55분께 화성사업장 10/11라인(동일건물) 장비반 입구에서 암모니아로 추정되는 가스가 누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현장에 있던 협력사 직원 4명이 냄새를 맡고 바로 신고했으며, 사내 부속병원으로 옮겨져 검진을 받았다.

암모니아에 노출될 경우 정도에 따라 눈의 각막이나 기관지가 손상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진단 결과 직원 3명은 이상이 없었으며 1명은 과거 심근 경색 진단 이력이 있어 직원의 안전을 위해 추가 검진을 실시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자세한 사건 경위와 암모니아 누출 여부 등에 대해 현재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화성사업장에서는 올 1월과 5월에도 불산가스가 누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1월 사고때는 협력사 직원 1명이 숨지고 4명이 부상을 당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당시 안전관리를 강화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으나 4개월이 지난 5월에 또다시 불산가스 누출 사고를 냈다.

당시 작업자 3명이 경미한 부상을 당해 병원 치료를 받았다.

한편, 삼성전자 기흥사업장에서는 전일 3라인 LED 생산공장 옥상에서 대기측정을 하던 도중 화재가 발생하기도 했다.

20여분 만에 진화돼 부상자가 발생하지 않았으나 이날 오전까지 LED 생산라인 가동이 멈췄다.

yu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