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와 안전행정부가 창조경제와 정부 3.0 연계를 강화하고 국가정보화와 전자정부 간 업무 조율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미래부는 30일 "이번 MOU는 박근혜 정부 국정 운영의 핵심축인 '창조경제'와 '정부3.0'을 견인하는 두 부처의 전략적 연계를 강화하고 '부처간 칸막이 제거'에 앞장섬으로써 타 부처에 모범 사례를 제시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창조경제와 정부3.0 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부처별 지원방안, 국가정보화와 전자정부 업무조율을 위한 협력사항, 정책협의회와 같은 상설 협의체계 구축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우선, 미래부는 정부 3.0 성과물의 비즈니스화, 기업지원 등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정부 3.0 구현에 필요한 기술 개발·인프라 구축을 위해 안행부가 R&D 기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한다.

안행부도 공공정보 개방 확대와 같이 정부 3.0 구현이 창조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양 기관은 미래부의 정보화전략국장과 안행부의 전자정부국장을 대표로 하는 '정책협의회' 및 과장급 '실무 정책협의회'를 구성·운영키로 했다.

미래부는 "MOU를 통해 미래부와 안행부는 창조경제를 리드하는 동반자 관계로 자리매김했다"며 "정부 3.0에 적극 협력, 활용함으로써 양질의 일자리 창출, 생산성 향상 기여 등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기반 조성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양 부처는 MOU 체결과 동시에 실무협의를 진행해 정책협의회를 개최하는 한편, 정책현장 상호 교차 방문 등 협력을 구체화해 나갈 방침이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