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최문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이 무역업계 관계자들과 무역 패러다임 변화를 통한 창조경제 구현방안을 논의했다.

최 장관은 20일 한국무역협회에서 주최하는 미래부 장관 초청 무역업계 간담회에 참석해 무역협회 소속 기업인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는 경제단체별 민간주도 창조경제 전략 발표, 정책간담회 연계 개최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지난 7월 중소기업중앙회 간담회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무역협회는 간담회를 통해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무역 패러다임 전환 방안으로 '창조무역 구현전략'과 이를 위한 무역협회 주요사업들에 대해 발표했다.

최문기 미래부 장관은 무역협회의 발표에 이어 무역업계 종사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의견을 듣고 창조경제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최 장관은 산학연 협력, 기술융복합, 글로벌 창업 및 해외진출, SW·콘텐츠 등에 대한 기업인들의 의견을 듣고 정부지원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미래부가 앞장 서 관계부처의 협조를 이끌어 내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최 장관은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민간의 주도적 역할과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함을 강조하고, 국내기업의 글로벌 성장과 창조경제 구현을 위해 무역협회가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