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규창 기자 = 구본무 LG그룹 회장은 10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9월 임원 세미나에서 융복합 IT 역량과 창의력으로 시장을 선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그동안 꾸준한 R&D 투자로 선행기술에 대한 준비와 상품개발의 자신감은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다"고 평가하면서도 "우리의 강점인 융복합 IT 역량에 틀을 깨는 창의력을 더해 시장의 판을 흔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남들과는 다른 방법을 찾아 과감하게 도전하고 끈질기게 실행해 시장을 선도하는 성과를 하나둘씩 만들어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어 "선진국 경기는 회복될 조짐을 보이나 신흥국 시장의 성장은 오히려 둔화 추세"라며 "시장 흐름을 예단하기 어려운 만큼 경영환경 변화에 흔들림 없는 견실한 조직을 만들고 시장 선도기업이 되기 위해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최근 CEO 등 최고경영진에게 실패하더라도 도전할 것을 강조해왔다.

그는 사업 책임자가 의사결정을 주저해 제대로 승부하지 못하거나 단기 성과를 위해 사업의 큰 흐름을 놓치면 결코 시장을 선도할 수 없다는 점을 지적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행한 부분에 대해서는 성과가 나지 않더라도 인정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이날 임원세미나에는 강유식 LG경영개발원 부회장,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김반석 LG화학 부회장,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조준호 ㈜LG 사장 등 LG CEO와 임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scoop21@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