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우체국이 오는 27일부터 전국 226개 우체국에서 본격적으로 알뜰폰을 판매한다.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는 26일 "기존 통신사보다 30% 저렴한 우체국 알뜰폰이 본격적으로 판매된다"며 "이에 가까운 거리에 매장이 없어 가입이 어려웠던 불편함이 상당히 해소되고 통신비 부담도 줄어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우체국 알뜰폰은 '국민 통신비 부담 줄이기'와 '중소기업 희망 사다리 구축' 국정과제 실천의 일환으로 미래창조과학부와 우정사업본부, 알뜰폰협회, 중소알뜰폰사업자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계획 발표 후 4개월만에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에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알뜰한 요금제와 단말기이며, 중소사업자의 상품을 우체국 창구에서 대신 판매해 주는 방식이다.

알뜰폰 사업자는 총 6곳으로 스페이스네트, 머천드코리아가 LGU+ 통신망을, 에넥스텔레콤, 에버그린모바일이 KT 통신망을, 아이즈비전, 유티컴즈가 SKT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말기는 피처폰 8종, 3G 스마트폰 2종, LTE폰 7종으로 총 17종이다. 저렴한 폴더 단말기부터 최신 스마트폰까지 선택할 수 있다.

요금제는 선불 5종, 후불 13종(약정 7종 포함) 총 18종으로 구성됐다.

알뜰폰 가입은 우체국을 방문해 전담직원과 상담 후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단말기는 가입이 확정되면 우체국택배를 통해 배달되고, 개통 등은 가입된 사업자와 진행하면 된다.

김준호 우정사업본부장은 "우체국에서 알뜰폰을 판매함에 따라 가계 통신비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