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네이버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해 제공하는 모바일 게임 '라인 포코팡'이 다운로드 수 2천만 건을 돌파했다.

네이버는 국내 게임 개발사 트리노드가 개발한 '라인 포코팡'이 출시 147일만인 지난 17일 전세계 누적다운로드 수 2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포코팡은 1분의 제한시간 내에 한붓 그리기 방식으로 손을 떼지 않고 세 개 이상의 같은 색깔 블록을 지워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는 액션 퍼즐 게임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라인 친구들의 도움을 얻어 한정판 '도우미 동물'을 소환할 수 있는 이벤트와 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스티커 선물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게임을 통해서 라인만의 커뮤니케이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지난 5월 23일에 출시된 이래 라인 친구들의 도움을 얻어 공격할 수 있는 '도우미 친구 기능' 등 라인 포코팡만의 기능들이 좋은 평가를 받아 서비스 출시 72일 만인 지난 8월 2일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바 있다.

한편, 라인 포코팡은 최근 해외에서 다운로드 수가 급증하는 상황을 반영해 현재 지원 중인 일본어, 영어뿐만 아니라 가까운 시일 내에 태국어와 중국어 번체자를 추가 지원함으로써 해외 이용자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