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부근 삼성전자 CE(생활가전) 부문 사장은 6일 오전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삼성 애널리스트데이'에 참석해 "TV사업 성장성에 관해 회의적 시각이 많지만, 내년부터 다시 활성화될 것"이라며 "신흥시장에는 엄청난 기회가 있다"고 말했다.
윤 사장은 "아날로그 방송이 중단되면 기존보다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이라며 "그 결과 내년 TV 시장이 1천억달러 규모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윤 사장은 초고화질(UHD) TV가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시장조사기관은 UHD TV 시장이 5배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지만 우리는 그 이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UHD TV 제품군을 통해 소비자 선택을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삼성은 올 상반기에도 세계 TV 시장에서 1위를 이미 달성했다"며 "올해 말에는 8년 연속 1위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윤 사장은 생활가전 사업의 성장성도 자신했다.
그는 "소득수준이 향상되면서 소비자들이 더 나은 가전제품에 대한 요구가 생기고 있다"며 "그 결과 생활가전 시장이 매년 5%씩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생활가전 시장에서는 힘이 분산돼 시장점유율 20% 넘는 회사가 없다"며 "우리가 글로벌 비즈니스 능력 등을 강화하면 충분히 1위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yuja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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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용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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