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의 상생 협력 방안 설명회>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호 기자 =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 제공업체인 화웨이(HUAWEI)가 국내 중소기업과의 상생방안을 제시하며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화웨이는 중구 태평로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국내 통신장비 관련 중소기업들을 초청해 '상생 협력 방안 설명회'를 7일 개최했다.

화웨이는 통신프로토콜인 CPRI(공공 무선 인터페이스, Common Public Radio Interface) 규격을 국내 중소통신장비업체에 세계최초로 공개하고, 국내 R&D 조직을 신설해 중소기업들의 세계 시장 진출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CPRI는 기지국 내 DU(디지털 신호 처리부, Digital Unit)와 RRH(소형기지국)간 연동에 필요한 규격이다.

화웨이는 CPRI 공개로 국내 중소 통신장비업체들이 기지국 내 DU와 바로 연결할 수 있는 RRH와 RF 중계기를 개발할 수 있게 돼 한국 중소업체들의 수출 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화웨이는 기지국 구축 시 필요한 안테나와 대역 결합기, 분배기, 광케이블 및 급전선 등과 같은 부자재를 국내 중소 업체 제품으로 사용하는 한편, 기지국 설치 공사와 장비 운반, 유지보수 작업도 한국 업체에 맡길 계획도 공개했다.

왕쥔(Wang Jun) 화웨이 글로벌 LTE 네트워크 사장은 "한국의 첨단 LTE 망 솔루션 구축에 화웨이가 참여할 수 있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화웨이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 ICT산업의 지속 가능한 생태계 구축 및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한국 중소기업과 협력 방안을 제안하게 됐다"고 말했다.

왕 사장은 논란이 일고 있는 보안문제에 대해 "화웨이는 70% 이상의 매출이 해외 시장에서 발생하고 있다"며 "이는 전 세계 통신업체 및 이용자들이 화웨이 제품을 믿고 사용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덧붙였다.

h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