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곽세연 기자 = 키움증권은 18일 미래에셋증권이 선제적인 구조조정을 통해 2분기 대형사 중 가장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서영수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구조조정으로 비용율을 줄인 점, 꾸준한 중위험 자산 확대를 통한 안정적인 자산관리 수익을 시현한 점, 투자 금융 부문에서 양호한 실적을 시현한 점이 차별적인 실적을 시현한 주된 요인"이라며 "다른 증권사가 뒤늦게 구조조정을 추진, 반사이익을 통해 차별적인 실적을 당분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증권주 가운데 최고 선호주로 제시했고, 목표주가 4만4천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서 연구원은 "구조조정을 통해 이익의 안정성을 크게 제고했으며, 저금리 기조 장기화 등으로 고액자산가 중심의 PB 시장의 수혜가 예상된다"며 "경쟁사인 삼성증권의 구조조정에 따른 반사이익으로 자산관리 부문에서 가장 높은 수익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동양사태에서 보듯 구조조정시 고객 이동에 따른 위탁 부문 점유율 확대가 예상되는 데다 이런 반사이익은 고객이 신인도가 높은 대형증권사로 집중된다"며 "미래에셋증권의 수혜가 크며, 중위험 중수익 자산 부문에 경쟁력을 제고하고 있는 미래에셋증권은 향후 업황 변화에서 많은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sykwak@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