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중공업이 또다시 납품비리로 도마에 올랐다.

28일 관련 업계와 검찰에 따르면 울산지방검찰청 특수부는 현대중공업 전기전자사업부 A부장을 최근 구속기소했다.

그는 구매요청서 물량조정을 하면서 협력업체로부터 납품 과정에서 편의를 봐 주는 대가로 1억8천여만원을 받은 혐의다.

울산지검은 대우조선 수사에 이어 7~8개의 협력업체가 현대중공업 임직원들에게 부품 구매 대가로 수억원의 금품을 제공한 혐의를 잡고 수사를 확대했다. 협력업체 일부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여 금품수수와 관련한 증거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7월 원전 납품비리와 관련해 10억여원의 자금을 한국수력원자력 간부에게 전달해 임직원 3명이 구속된 바 있다. 원전비리에 이어 협력업체 금품수수까지 드러나면서 현대중공업은 도덕성에 타격을 입게 됐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검찰로부터 해당 직원이 구속기소됐다는 통보를 받지 못한 상황"이라며 "임직원들의 윤리강화를 위해 그룹 법무감사실 총 책임자를 부사장급에서 사장급으로 격상시키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지검은 지난달 15일 대우조선 납품비리 사건과 관련해 대우조선과 납품업체 직원 17명을 구속하고 13명을 불구속 기소했다.

검찰 조사에서 대우조선의 임원급은 물론 대리급 직원까지 납품업체로부터 수억원대의 돈을 챙긴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아들이 수능시험을 보는데 순금 행운의 열쇠를 사달라', '아내가 김연아 목걸이를 갖고 싶어하니 사달라'고 하는 등 노골적으로 금품을 요구했다. 차장급 직원은 차명계좌를 통해 10억원이 넘는 돈을 챙기기도 했다.

yg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