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법정관리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는 쌍용건설에 대한 지원방안을 놓고 벌인 협상에서 채권단과 군인공제회는 기존입장을 재확인하는데 그쳤다.

9일 금융권에 따르면 쌍용건설 채권단을 대표하는 우리은행과 주요 비협약채권자인 군인공제회는 금융당국의 중재로 협상 테이블에 앉았지만 입장차만 확인한 채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양측은 지난 6일에도 금융당국의 중재로 관련 사안을 논의한 바 있다.

우리은행은 군인공제회의 가압류로 쌍용건설의 국내 150개 사업장이 일제히 중단되는 등 경영 정상화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며 출자전환에 동참하라고 요구했다.

우리은행은 또 군인공제회가 받지 못한 원리금 1천230억원에 대한 상환을 3년간 유예하고 남양주 화도 사업장에 대한 가압류를 해제할 것도 요구했다.

이에 군인공제회는 채무 일부 유예와 이자감면은 수용할 수 있지만 출자 전환은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견지했다.

군인 공제회는 원금을 내년 2월 내에 두 번에 나눠 상환하라고 요구하면서 이자는 10.5%에서 5.4%로 낮춰주겠다고 밝혔다.

건설업계 관계자는 "이날 협상이 채권단과 군인공제회가 더 양보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확인한 자리였다"며 "금융당국이 중재에 나선만큼 앞으로는 한발씩 뒤로 물러서 조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wshi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