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대도 기자 = 글로벌 부동산개발회사 UWI(United World Infrastructure)가 1조6천억원 규모의 파주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한다.

파주 프로젝트 주관사인 게이트웨이 인베스트먼트는 12일 다국적 부동산개발회사인 UWI와 내년 1월 조인트 벤처를 설립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 법적 구속력을 갖는 기본협약서(Term Sheet) 체결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파주 프로젝트는 파주읍 372만㎡에 민간자본 1조6천억원을 들여 자동차를 테마로 한 페라리월드 코리아를 비롯해, 첨단지식산업단지인 스마트시티와 주거·상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오는 2018년 준공을 목표로 파주시의 행정지원아래 추진되고 있다.







미국에 본사를 둔 UWI는 말레이시아 정부와 합작으로 지난 2006년부터 싱가포르 접경지역 900만㎡에 레고랜드와 파인우드스튜디오, 국제업무지구, 글로벌 대학 중심의 에듀타운 등을 조성하는 24조원 규모 메디니(Medini)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곳이다.

양영국 게이트웨이 사장은 "이번 협약서 체결을 통해 UWI는 게이트웨이와 함께 파주프로젝트의 마스터 디벨로퍼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파주시 관계자도 "재무적투자자(FI)와 건설투자자(CI) 등 출자사를 모집중"이라며 "곧 사업관련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dd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