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KT 차기 최고경영자(CEO)로 황창규 전 삼성전자 사장이 내정됐다.

KT는 16일 오후 KT 서초사옥에서 CEO 추천위원회를 열어 황 전 삼성전자 사장을 차기 회장 후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KT 관계자는 "황창규 후보는 KT의 미래전략 수립과 경영혁신에 필요한 비전설정능력과 추진력 및 글로벌 마인드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인 IT분야 전문가이면서 새로운 시장창출 능력과 비전실현을 위한 도전정신을 보유한 것도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황 전 사장은 지경부 R&D전략기획단장으로서 국가의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역임하는 등 ICT 전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다양한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도 강점으로 꼽혔다.

KT 관계자는 "황창규 후보가 이런 강점을 바탕으로 현재 KT가 처한 위기를 극복하고 KT의 경영을 본 궤도에 올려놓는데 이바지하는 것은 물론 장기적으로 회사의 가치를 크게 높일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경영공백으로 이완된 조직을 조기에 정비하고 내부결속을 다질 수 있을 것이라며 정부와 경쟁사 등 회사를 둘러싼 다양한 이해관계를 조정하는 데도 탁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황창규 후보는 내년 1월 임시주총에서 주주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음으로써 회장으로 선임된 후, CEO 후보추천위원회와 경영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