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고유권 기자 = 현대상선은 17일 영국의 선주사인 조디악사와 1만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6척에 대한 용선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이 선박을 건조해 인도하는 2016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용선이 이뤄지며, 용선기간은 총 12년이다.

2015년 파나마운하의 확장 공사가 끝나면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미주 동안 노선에 투입할 수 있어 현대상선은 이번에 포스트 파나막스(Post-Panamax)급인 1만TEU급 컨테이너선을 확보한 것이다.

현대상선은 이번에 용선계약을 맺은 1만TEU급 컨테이너선을 아시아-미주 노선에 투입할 계획이다.

미주 동안에 대형선을 투입하게 되면 미주 서안에서 동안으로 육상 운송하던 것에 비해 운송단가가 절감될 것으로 현대상선은 예상했다.

현대상선은 내년에 1만3천100TEU급 선박 5척을 인도받아 아시아-유럽노선에 투입할 예정으로 이 노선에서만 동급의 컨테이너선 총 10척을 투입하게 된다.

아울러 이번 계약으로 1만TEU급 컨테이너선 6척까지 인도받게 되면 현대상선은 2016년에 총 16척의 1만TEU급 이상의 선박을 운영하게 된다.

한편, 현대상선은 이번 용선계약을 통해 'G6동맹' 체제하에서 1만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다수 확보하게 돼 경쟁력 있는 공동운항 체제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pisces738@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