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호 기자 = 김창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이 새해를 맞아 각 관계사와 위원회가 협력해 기업가치 300조원에 도전하자는 포부를 밝혔다.

SK그룹은 2일 광진구 광장동 W호텔에서 김 의장을 비롯해 SK이노베이션 구자영 부회장(글로벌성장위원회 위원장)과 SK텔레콤 하성민 사장(전략위원회 위원장)등 주요 계열사 CEO와 임직원 5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신년회를 열었다.

김 의장은 "'따로 또 같이 3.0' 체제 아래서 각 관계사와 위원회가 자율책임과 집단 지성의 시너지를 통해 SK그룹의 경영방향인 기업가치 300조원에 도전하는 2014년이 되자"고 당부했다.

그는 "지난해 SK는 외형적으로는 전년과 유사한 경영성과를 거두었으나, 반도체 사업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사업이 부진했다"며 "외부적으로는 세계 경제 침체와 대기업에 대한 이해관계자들의 기대수준이 높아져 어려운 한 해였다"고 평가했다.

그는 현재 구속수감 중인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공백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SK의 성장을 주도해 왔고,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밤낮을 안 가리고 열정을 바쳤던 최태원 회장의 경영 공백은 그 아픔이 더하다"고 말했다.

또, 그는 "관계사의 자율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위원회는 그룹의 안정과 성장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해 그룹 가치 300조원 달성이라는 도전을 시작해야 한다"며 "더불어 우리의 행복을 출발점으로 해 사회와 함께하는 행복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함으로써 SK 고유의 추구 가치인 '이해관계자의 행복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h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