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정지원 금융위원회 신임 금융서비스국장은 28일 "업계와 소통을 위해 의견을 많이 들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 신임 국장은 은행과 보험 등 금융시장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는 만큼 시장과의 소통을 강조했다.

정 신임 국장은 1962년생으로 부산 대동고와 서울대 경제학과 및 행정대학원을 졸업했고 미국 밴더빌트대 대학원 경제학과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행정고시 27회로 재정경제원 금융정책실 산업자금담당관실 서기관과 2004년 재정경제부 인력개발과장을 거쳤다.

2005년 금융위원회로 이동해 은행감독과장과 감독정책과장을 역임한 후 2009년 기업재무개선정책관과 국회 업무 등을 전문적으로 담당한 기획조정관을 거쳐 금융서비스 국장에 임명됐다.



다음은 정지원 금융위 신임 금융서비스국장 일문일답.

▲신임 금융서비스국장으로 임명된 소감은.

--전일까지 저축은행특별법 등 국회 업무를 담당하고 지금은 업무 파악 중이다. 은행과 보험 등 금융시장에 중요한 축을 담당해 책임감을 느낀다.

▲금융서비스국장으로서 올해 중점할 사안은.

--올해 경영여건이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은행과 보험사 등의 건전성 관리에 중점할 계획이다. 가계부채 문제 등은 금융정책국에서 담당하지만, 협조를 할 생각이다.

▲은행과 보험 등 업계와 어떤 방식으로 소통할 생각인지.

--시장과의 소통을 위해서 은행과 보험사 등 업계에 있는 사람들의 의견을 많이 들을 예정이다. 금융발전심의회 분과 위원들에게도 의견을 구하는 등 열린 자세로 임하고자 한다.

yg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