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종혁 기자 = 3월부터 주택금융공사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인 'u-보금자리론'의 신청이 편해진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서종대)는 오는 3월2일부터 'u-보금자리론' 신청시 주민등록등본과 소득입증용 건강보험, 국민연금 보험료 납입증명서 등 소득증빙 서류를 일일이 제출할 필요가 없다고 29일 밝혔다.

HF공사가 행정안전부 등 관련 부처의 협조로 직접 서류를 받을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HF공사는 또 'u-보금자리론' 신청고객이 공사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신청 안내에 따라 입력하면 즉시 대출승인이 이루어지도록 해 평균 7~10일 정도이던 대기기간도 단축시켰다고 설명했다. 종전에는 인터넷 신청 후 상담센터를 통해 입력신청내용과 자료를 확인해야만 했다.

다만, 부부합산 연소득 4천500만원이하 무주택자 대상인 '우대형 보금자리론'의 경우에는 소득금액증명원, 재직증명서나 사업자등록증을 따로 제출해야 한다.

HF공사의 한 관계자는 "u-보금자리론이 100%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내 집 마련 상품으로 거듭났다"고 설명했다.

한편, HF공사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하여 3월2일~3월23일까지 u-보금자리론 퀴즈 이벤트'를 홈페이지(www.hf.go.kr)에서 진행,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2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표> 보금자리론 신청방법 전후 비교표

기 존 현 재 비 고
제출서류

주민등록등,
건강보험료 납입증명
서 (소득입증용)
폐지

관계기관과 연계
하여 공사에서 심
사자료로 활용
상담센터
확인
신청후 1~2일 이내에
상담센터에서 확인
폐지
1~2일의 대기기간
단축 효과
고객맞춤형
서비스

대출가능금액, 대출시기, 접수 및 심사진
행상황등 고객의 궁금점을 실시간으로 보
여주면서 바로 확인하는 맞춤형 서비스
기능 대폭 보강
신규




libert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