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황창규 KT 회장이 취임 직후 지원조직 임원 50% 축소와 미래융합전략실 신설을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KT는 27일 현장 중심의 영업력 강화, 미래 먹거리 창출 등을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우선 지원조직의 임원급 직책 규모를 50% 이상 축소하고, 슬림화에 따른 인력을 현장에 배치해 영업력 강화에 주력하도록 했다. 전체 임원 수도 27% 대폭 줄였다.

KT는 조직 전반을 단순하고 수평적인 구조로 조정해 통신사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현장-지원부서, 임원-직원 간 소통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KT그룹의 미래 싱크탱크 구실을 할 '미래융합전략실'을 신설했다.

미래융합전략실은 각 부문과 실, 그룹사별 핵심역량을 진단하고, 융합을 통한 시너지 창출로 미래 성장엔진을 발굴할 계획이다.

또한, KT 내부 경험이 풍부하고 직원들의 신망이 높은 통신전문가를 전격 발탁했다.

남규택 부사장을 마케팅부문장으로 임명하고, KT에서 잔뼈가 굵은 현장 전문가인 임헌문씨를 영입할 예정인 등 핵심인재를 발굴해 전면에 배치했다.

현장 중시 원칙에 따라 상무보 승진자 중 현장 근무자 비율을 지난해 22%에서 45%로 2배 이상 증가시켰다.

임원도 33%가 현장에서 승진했다.

한편, 황창규 회장은 주주총회 이후 별도의 취임식 행사 없이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이노베이션 센터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는 등 본격적인 현장 챙기기에 나섰다.

황 회장은 "KT의 서비스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까지 확대될 수 있도록 최고의 기술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매진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는 아래와 같다.

◇부문장

▲커스터머부문장 임헌문, ▲마케팅부문장 남규택 부사장, ▲Global&Enterprise부문장 신규식 부사장, ▲네트워크부문장 오성목 부사장, ▲IT부문장 김기철 부사장 ▲융합기술원장 이동면 전무, ▲경영기획부문장 한훈 부사장, ▲경영지원부문장 한동훈 전무, ▲CR부문장 전인성 부사장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