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창사 45주년…'화합ㆍ나눔' 통한 성장동력



(서울=연합인포맥스) 고유권 기자 =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3일 대한항공 창사 45주년을 맞아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한마음을 통한 화합과 나눔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을 찾아 창사 50주년이 되는 5년후 초일류 항공사로 도약하기 위한 전환점으로 삼자고 역설했다.

조 회장은 이날 오전 강서구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 격납고에서 임직원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창사 45주년 기념식에서 "한마음으로 뭉쳐 목표를 향해 나가면 못 이룰 것이 없다. 수송보국의 창업정신으로 국가에 기여하고 사회로부터 사랑받는 대한항공이 되자"고 밝혔다.

조 회장은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스피드 스케이팅 추월 남자팀을 언급하면서 "개개인의 역량은 경쟁국에 비해 뛰어나진 않았지만 하나를 이루었을 때 어느 팀 보다 강했다. 한마음으로 밀어주고 이끌며 진정한 하나를 이루기 바란다"면서 화합과 나눔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이어 "이전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다음 대회에서 메달을 보장하지 못하듯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과거의 성공은 더 이상 유효 하지 않다"며 "현재에 자만하지 말고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스스로의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한진그룹의 창업이념인 '수송보국'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국가에 대한 기여를 의미한다고 거론하면서 "공동체 일원으로서 한마음으로 지속성장하고 사랑받는 대한항공을 만들어 나가는 게 숙명이자 45년의 역사를 잇는 소명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한항공 전 임직원도 한마음으로 목표를 향해 나간다면 50주년에 맞춰 설정한 비전을 반드시 이뤄낼 수 있을 것이다"며 마무리했다.

지난 1969년 대한항공공사를 인수하면서 우리나라 민항 역사를 이끌며 함께 성장해 이날 창사 45주년을 맞는 대한항공은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과 사회적 책임을 화합과 나눔을 통해 이룬다는 것을 목표로 세웠다.

대한항공은 차세대 고효율 항공기를 꾸준히 도입해 항공기 보유대수를 2019년까지 180대 이상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항공시장을 적극 공략해 미주, 중앙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등으로 노선망을 대거 확대해 2019년까지 운항 도시를 전세계 140개 도시로 넓혀갈 계획이다.

pisces738@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