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사를 낭독하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자료제공: 한진해운>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호 기자 = 한진해운이 16일 오전 여의도 한진해운 빌딩에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7주년 창립기념식을 개최해 제2의 도약을 선언했다.

이 날 조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1977년 수송보국이라는 시대적 소명을 안고 출항한 한진해운은 글로벌 거대 선사들과 당당히 경쟁하며 우리나라 해운 산업을 세계무대로 이끌었다"며 "하지만 현재 무한경쟁의 경영환경 속에서 창업 역사가 앞으로의 생존과 성공을 보장하지 않는다"고 위기의식을 가질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오늘을 창립 37주년이 아닌 제2도약의 원년으로 삼았으면 한다"며 "지금까지 관행은 모두 잊고 모든 업무에 의문을 갖고 원점에서 재검토하는 제로 베이스 사고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또한 "앞으로 그룹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한진해운을 세계 5위권의 글로벌 선사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며 "창의적인 방법으로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고 새로운 길을 개척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를 위해 "육ㆍ해ㆍ공 통합물류 체계 구축을 토대로 상품개발과 마케팅, 신규시장 진출 등 그룹 차원의 장점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창조적인 경영활동을 펼쳐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 '올해의 한진해운인'과 '모범 직원'을 선정하는 등 어려운 사업 환경 속에서도 한진해운의 경쟁력 제고에 온 힘을 다한 직원들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열었다.

앞으로 한진해운은 CKYHE 얼라이언스 체제 구축 등을 통해 급변하는 해운시장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철저한 원가 관리와 현장 중심 경영을 토대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데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h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