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삼성전자가 HD TV와 드럼세탁기 등 6개 부문에서 미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1위에 올랐다.

21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발표한 '2014 HD TV·세탁·주방기기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총 6개 제품에서 1위에 올랐다.

우선 HD TV 부문에서 50형 이상과 50형 미만 모두 1위에 선정됐다.

J.D.파워는 지난 12개월간 HD TV를 구매한 4천명 이상의 고객을 상대로 순위를 산출했다.

1천점 만점을 기준으로 제품의 성능, 신뢰성, 조작의 용이성, 스타일과 외관, 기능, 가격, 보장성 등의 7개 요소로 고객의 만족도를 측정했다.

삼성 HD TV는 50형 이상 부문에서 884점, 50형 미만 부문에서는 857점을 기록해 1위를 석권했다.

TV에 이어 세탁/주방 가전에서는 총 9개 부문 중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최다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드럼세탁기, 프렌치도어 냉장고, 레인지/쿡탑/오븐, OTR 전자레인지 부문에서 제품별 평균 점수보다 8~45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기록해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J.D.파워는 최근 2년 내에 총 9개 부문의 가전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각 제품별 사용성, 다양한 기능, 성능, 가격, 디자인, 서비스 등 6개 요소에 대하여 만족도를 측정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