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본점 푸드마켓(※신세계 제공)>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식품관을 새롭게 단장하면서 명품 매출이 늘어나는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30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본점 식품관을 리뉴얼 오픈한 이후 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0%, 명품 매출은 9.2% 늘었다.

앞서 올해 6월 식품관을 고급스럽게 단장한 센텀시티점도 3개월간 식품과 명품 매출이 전년대비 56.5%와 11.7%씩 늘었다.

식품 매장 고급화가 명품 구매 고객을 끌어 모으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게 신세계백화점의 분석이다.

본점 식품관을 리뉴얼 하기 전에는 식품매장 이용 고객들이 가장 많이 연계해 구매한 상품은 화장품이었다. 그러나 리뉴얼 이후에는 타깃 상품이 명품의류와 잡화 등 고가 상품으로 바뀌었다.

신세계백화점은 2012년 7월 청담동에 'SSG푸드마켓'을 오픈하면서 식품매장 리뉴얼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식품의 가격보다 품질을 우선시 하는 고객이 패션이나 명품에도 가장 트렌디한 반응을 보인다는 점에 주목한 것이다.

임훈 신세계백화점 식품생활담당 상무는 "시장의 변화를 미리 읽고 고급화를 추구하는 백화점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앞으로도 고객들의 달라진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