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이효지 특파원 = 그리스는 외국법에 따라 발행된 국채 중 90억유로어치에 대해 민간채권단이 교환 참여를 밝힐 시한을 연장할 것이라고 정부 관리들이 23일(현지 시간) 말했다. 민간의 국채 교환 참여도가 낮기 때문으로 보인다.

한 관리는 "새로운 시한이 정해질 것이다. 그리스 정부는 시한을 조정할 권한이 있다"고 말했다.

현재 외국법에 따라 발행된 국채를 보유한 투자자 중 69%가 국채 교환에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당초 그리스 정부는 이날 오후 10시까지만 국채 교환 의사를 받기로 했다.

또 다른 관리는 참여 시한이 3월 30일로 늦춰질 수 있다면서 참여도가 높지 않고 채권단 중 기업은 국채 교환에 참여할지 결정하고자 이달 말에 주주총회를 거쳐야 한다고 설명했다.

국채 교환에 동참하지 않기로 한 민간채권단은 소송이나 중재를 통해 국채 교환에 저항할 수 있다.

그는 "시한이 연기되면 그리스가 다음 주에 민간채권단과 만나 채권단이 집단행동조항(CACs) 발효를 지지하는지 알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채 교환 대상이 되는 국채 중 1천770억유로어치는 그리스법에 따라 발행됐고 100억유로어치는 정부가 보증하는 국영기업에서, 180억유로어치는 외국법에 따라 발행됐다.

그리스는 오는 4월11일까지 국채 교환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hj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